The international Relief Organization

고객지원

티로봉사단

티로봉사단과 함께하는 국제구호기구

티로의 열정

Passion Of TIRO

열정을 향한 메세지는
초등/중등/고등/대학교 어디든 가능합니다.

국제구호기구 티로봉사단의 역할

1 국제구호기구 티로봉사단은 국제구호기구의 활동에 주도적인 부설단체이며 국제구호기구는 티로봉사단의 도움을 받아서 국제구호기구의 목적 사업을 수행합니다.

2 티로봉사단은 각 지역에서 국제구호기구의 공익 활동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는 자를 단장으로 위촉하고 국제구호기구 지역 티로봉사단을 창립합니다. 티로봉사단은 단장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국제구호기구 국내 및 지역활동과 해외봉사 등에 함께 참여하여 활동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성실한 봉사활동을 주도합니다.

티로봉사단 구성요건

1 지역사회에서 사회봉사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20명이상으로 구성 한다.

2 티로봉사단 단원으로 위촉이 되면 국제구호기구에 월 1만원 후원을 원칙으 로 한다.

3 티로봉사단 지역 단장은 국제구호기구의 홍보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.

4 각 지역 티로봉사단은 년 1회이상 해외 봉사에 참여한다.

5 티로봉사단 단장의 임기는 3년으로 하고 연임이 가능하며 각 지역의 모범 이 되는 자를 단장으로 추천하여 활동한다.

6 각 지역에서 티로봉사단이 구성되면 단장은 티로봉사단 ‘조끼’를 준비하여 사무실에서 관리하고 봉사활동이 시작되면 단원들에게 배부하여 국제구호 기구 홍보에 최선을 다한다.

7 단장은 티로봉사단이 구성되기전 티로봉사단을 위한 15㎡(5평)이상의 사무 실을 준비하여야 하지만 의무 사항은 아니다.

8 티로 봉사단이 구성되면 ‘국제자원봉사 자격’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발급받아야 한다.
(교육비 15만원, 자격증 발급비 5만원) 봉사단에서 교육을 실시 할 경우에는 자격증 교육비 중에서 3만원은 봉사 단 운영비로 지원한다.

협력사